바로가기 메뉴

시정브리핑

연설문

  • 시정브리핑
  • 연설문

코로나19 대응 영천시 대시민 브리핑 (11.24.)

  • 작성자 : [관리자] 관리자
  • 등록일 : 2021-11-24
  • 조회 : 7989


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 오늘 전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역대 최고인 4,116명이 발생하였습니다.

 단계적 일상회복  4주째에 접어들면서 다음 단계로 나아갈지, 말지를 고민해야 할 시점인데,
- 수도권 확진자가 3천여명이 넘었고, 충남 천안 종교시설에서는 220여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전국적 방역상황은
   예상보다 심각한 상황입니다.

 특히 정부의 코로나19 주간 위험도 평가에서도
  - 60세 이상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위중증 환자 수, 사망자 수, 감염재생산지수 등 방역선행지표가 빠른 속도로 악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 영천 역시도,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학교, 기업체, 지역사회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여 12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 며칠 동안 다소 진정세를 보였으나, 어제 3명, 오늘 현재 5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지역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11월 23일 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는데,
- 365번 확진자는 김장 후, 열이 나서 코로나 검체를 실시하여, 확진판정을 받았으며,
- 366번 확진자는 365번 확진자와 밀접 접촉으로 감염 추정되며, 지역A아파트 경비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367번 확진자는 같은 아파트 청소원으로 366번 확진자와 접촉 후 감염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 11월 24일 현재 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는데,
- 368번 확진자는 지역내 공공기관 직원이며
- 369번 확진자는 366번 확진자와 같은 아파트 경비원이며,
- 370번 확진자는 B면 거주 주민, 371번 확진자는 노인생활지원사, 372번 확진자는 군인으로, 현재 역학조사와 후속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시민 여러분 어렵게 시작한 단계적 일상회복이 첫 번째 고비를 맞았습니다.

 전국적으로 최근 2주간 60대 이상 확진자 중 80%이상이 돌파감염으로, 접종효과가 급격히 떨어져 있음을 방증합니다.

 현재 진행 중인 추가접종에 더 속도를 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현 상황에서 추가접종은 추가라기보다는, 오히려 기본접종의 연장선으로 이해해야 하겠습니다.

 시민 여러분께서는 ‘세 번째 접종’을 마쳐야만 비로소 예방접종이 마무리된다는 생각으로 다가오는 일정에 맞추어
   추가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 아울러 아동, 청소년층의 백신접종률도 여전히 낮은 수준이며, 특히 대입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의 외부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 학생들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아동, 청소년의 예방접종에도 적극 나서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또한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기관, 단체의 정기총회, 이·취임식 행사와 김장철 모임이 많은 시기입니다.

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가급적 모임 자제와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고, 언제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 주기적 환기,
   적극적인 진단검사 등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천시는 발 빠른 확진자 확인, 후속조치 및 방역, 소독으로 코로나19 지역확산을 막겠으며,

 특히 노인요양병원, 요양시설, 경로당 등 어르신들이 다수 생활하는 곳은 철저한 방역관리로 집단 감염의 위험을 낮추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방역수칙을 지켜주시고, 협조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 영천 시민들이 코로나19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모든 방역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