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정보공개/개방

보도자료

  • 정보공개/개방
  • 시정소식
  • 보도자료

영천 최초로 대형멀티플렉스 영화관 들어선다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 부제목, 작성자, 조회수, 관련부서, 작성부서, 배포일자, 언론기관, 전화, 공개여부, 내용, 첨부파일을 항목별 상세히 안내하는 표입니다.
부제목
작성일 2019-10-24 작성자 정진아 조회수 1818
관련부서 경제산업국 기업유치과 작성부서 기업유치과 전화
배포일자 2019-10-25 언론기관

영천 최초로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 들어선다


- ㈜인터불고건설 투자양해각서(MOU)체결 -
▶ 지하1층 ~ 지상2층 5개관 총 500석 규모 영화관 및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 영천 최초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시민들의 여가와 문화의 욕구충족 기대
▶ 민선7기 공약 중 하나, 최기문 영천시장의 유치노력 결실 맺다


그동안 대형 영화관이 없었던 영천시에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들어서게 돼 인근 경산이나 대구지역으로 가야했던 영천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5일 ㈜인터불고건설과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갖춘 상업문화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150억원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영천시 오미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영화관은 연면적 7,342㎡, 지하1층 ~ 지상2층 규모로 지하1층과 지상1층에는 커피숍, 오락시설, 쇼핑 등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지상2층에는 5개관 약 500석 전용 멀티플렉스가 조성된다.

최기문 시장 취임 후 1년여 동안 대구 ~ 경산 간 광역교통 무료 환승, 40년 주민숙원이었던 금호·대창 하이패스 IC 설치 국토부 승인 등 굵직한 성과를 보여 왔다. 특히 이번 멀티플렉스 영화관은 지난 8월 첫 삽을 뜬 분만산부인과 이후 젊은 세대를 위한 또 하나의 쾌거로 영천시의 목표인 인구 11만 달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영화 관람을 위해 타 지역으로 가는 영천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중소도시의 메이저 브랜드 멀티플렉스는 통상 지역의 랜드마크로서 단순한 영화 관람을 넘어 다양한 소비가 이루어지는 곳으로 많은 소득창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접객업무 및 영화산업,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의 종사자 등 지역의 고용창출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영화관 5개관 중 2개관은 넓고 편안한 좌석과 최첨단 음향 및 영상을 제공하는 프리미엄관으로 영천과 인접한 청송과 하양지역의 방문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영천시청 북편 2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시내접근성도 좋고 바로 인근 영천한의마을도 있어 시내 주요 쇼핑, 문화, 교육시설들과의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영화관 건립은 영천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착공부터 완공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공은 특급호텔 건설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인터불고건설이 맡았다. 양해각서 체결 후 착공은 올 12월 예정이며, 내년 추석 전에 완공하고 문을 열 계획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 담당부서 : 홍보실 미디어홍보담당
  • 연락처 : 054-330-6497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