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안내



시민을 위한 종합민원실
영천시 종합민원실에서는 모든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여 민원인들의 편익을 최대한 추구하는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민원행정 통합발급시스템 운영
- 신속한 민원증명서류 발급
- 시민위주의 주민편익시설 및 시책추진
-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배려 상담창구 운영
민원실에서 발급하는 주요 민원증명 업무
주민등록등ㆍ초본, 가족관계등록증명서, 제적등ㆍ초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 복합민원, 어디서나 민원처리신청, 민원사무 접수, 여권발급신청서 접수, 지적도등본, 토지(임야)대장, 부동산매매 검인, 부동산중개업 신고, 건축물대장등ㆍ초본, 개별공시지가 열람(확인)신청, 부동산특별조치법 신청 토지이용계획확인 신청서 등.
향후 민원실 운영방안
여러 곳을 다니며 민원증명서류를 발급받는 것이 아니고 한곳에서 여러 민원증명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체계 구축
- 담당부서 : 종합민원과 민원행정담당
- 연락처 : 054-330-6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