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기사전체보기

영천시농촌여성교육으로 코로나 19 극복!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힐리아 다육식물 심기 등 과제교육
  • 작성자 :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강가경
  • 등록일 : 2020.07.29
  • 조회 : 115


한국생활개선영천시연합회(회장 구신숙)는 지난 23일부터 ‘읍면동 생활개선회 과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고경면을 시작으로 해 12개 읍면동에서 오는 9월까지 읍면동 생활개선회원 460여명이 참여해 진행 할 예정이며, ‘농작업으로 인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미세먼지 저감 교육과 힐링 다육식물 심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행사가 미루어져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읍면동 교육이라 회원들의 참여율이 매우 높았다.


박귀선 고경면생활개선회 회장은 “과제교육을 통해서 마스크를 쓴 모습으로라도 회원들을 만날 수 있어 반가웠고, 평소 관심이 많았던 다육식물 관리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하루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생활개선회 과제교육을 통해 교육의 취지를 되새기며 한국생활개선영천시연합회가 영천 농업의 여성리더로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영천시연합회는 여성농업인들에게 요구되는 새로운 과제를 보급하고 실천해 농촌사회에 활력을 부여하고, 생활개선회의 활성화와 회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해 매년 읍면동에서 과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과제교육).hwp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인기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