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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수강신청 및 결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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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안내

인터넷 접수 신청 절차
Step 1

실명인증(본인확인)

  •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 아이핀 인증 방법
    ×

    아이핀 인증 방법

    • 온라인 발급방법
      1. 민간아이핀 3사 홈페이지 중 1곳을 선택하여 홈페이지 접속 후 아이핀 발급 선택
      2. 기본 정보 입력 후 공인인증서 및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확인을 완료하면 아이핀 발급
    • 주민센터 발급방법
      1. 가까운 읍면사무소 또는 주민센터를 방문
      2.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여 본인의 신분증과 함께 제출
        •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3. 임시 비밀번호를 받아 홈페이지 접속 후 비밀번호 재설정을 완료하면 아이핀 발급
        • 단, 외국인은 주민센터에서 발급 불가
    방문 및 온라인 신청 발급방법 바로가기
    • 휴대폰 :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실명 인증
    • 아이핀 인증 :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터넷 "아이핀"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아이핀(I-PIN) 발급
    •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 신분증 지참 방문 대면 발급
Step 2

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 버튼 클릭

  • 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 버튼 클릭
Step 3

상세정보 입력

  • 신청자 확인 및 수강생 정보 입력, 결제 정보 입력 후 '저장하기' 클릭
Step 4

결제

  • 결제정보를 확인 후 "결제하기" 클릭
    • 가상계좌, 계좌이체를 선택한 경우, 수강신청 다음날 23:59까지 결제가 완료되어야만 수강 확정됨(미결제시 수강 자동 취소)
Step 5

신청 완료

  • 신청 완료 후 '나의 수강내역'에서 신청이 되었는지 한 번 더 확인

본인인증

  • Step 1 본인확인 페이지에서 [본인인증] -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2 이용 중인 통신사를 선택한 후, 아래 동의 내용에 모두 체크하고 [시작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3 상단의 [문자인증] 탭을 클릭하고, ①이름, ②주민등록번호 앞6자리(생년월일)와 뒤1자리(성별), ③휴대폰번호, ④보안숫자를 모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전화로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 Step 4 휴대전화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인증번호] 란에 작성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작성 시간이 촉박할 경우, [인증번호]란 우측의 [시간연장]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입력시간이 연장됩니다
      (인증번호 입력란의 붉은 글씨가 입력 가능 시간).

수강신청 절차

  • Step 1 상단의 [수강신청] 버튼 또는 하단의 강좌안내 옆 [+]버튼을 선택합니다.
  • Step 2 분류별 강좌 찾기 및 강좌명으로 원하시는 강좌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Step 3 강좌 목록에서 수강할 강좌를 선택하세요.
    • 잔여석이 있는 강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Step 4 강좌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신 후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 강의계획서 및 강좌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신 후 신청하세요.

    본인확인(인증)하지 않으신 분은, 본인확인 먼저 진행해주세요.

  • Step 5 수강생 정보를 입력하시고 결제 수단을 선택하신 후 저장을 클릭하세요.
    • 주민등록번호 입력으로 영천시민여부를 확인합니다.
    • 수강료 감면 대상인 경우 감면 대상을 꼭 선택하신 후 저장하셔야 합니다.
    • 결제 수단을 가상계좌, 계좌이체로 선택하신 경우, 환불 받으실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 Step 6 수강 신청 정보를 확인하신 후, 결제 버튼을 클릭하세요.
    • 결제까지 완료하셔야 수강신청이 완료됩니다.
    • 결제를 하지 않은 강좌의 경우, 신청 정보도 함께 사라지니 신청 시 유의하세요.

결제까지 완료하셔야 수강신청이 완료됩니다.

결제를 하지 않은 강좌의 경우, 신청 정보도 함께 사라지니 신청 시 유의하세요.

결제방법

카드결제
  • Step 1 결제 정보 확인 후 , 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2 이용약관에 전체 동의를 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3 결제 카드 선택 및 구매 내역 동의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4 본인에게 맞는 결제 방법을 선택하셔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 Step 5 결제 이후 수강 신청이 완료되며, 나의 학습내역에서 신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결제
  • Step 1 결제 정보 확인 후, 입금용 가상계좌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2 이용약관에 전체 동의를 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3 결제 은행 선택 및 구매 내역 동의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4 나의 학습내역에서 발급받은 가상계좌 및 입금 기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환불절차)

  • Step 1 수강신청 > 나의 학습내역을 선택합니다.
  • Step 2 수강 취소를 진행할 강좌 하단의 취소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3 수강 취소 안내 메시지를 확인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이 취소됩니다.
  • Step 4 나의 학습내역에서 수강취소된 강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담당자 승인 전까지는 취소 요청을 철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 Step 5 담당자가 승인하여야 환불이 완료됩니다. 환불이 되지 않은 경우,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054)339-7760~77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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