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정보공개/개방


  • 정보공개/개방
  • 시정소식

보도자료

아름다운 문화터전 별의도시 Star영천!
깨끗한 시정, 잘사는 영천을 소개합니다.

보도자료 게시판상세보기
영천와인-상주곶감 공동판매 등 상생협력 모델 제시
부제목 영천와인씨엘 ↔ 상주곶감유통센터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18-02-08 작성자 김병기 조회수 79
관련부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작성부서 기술지원과 전화
배포일자 2018-02-08 언론기관


김영석 영천시장, 영천와인과 상주곶감 한번 같이 일내 보시더~


- 영천와인씨엘 ↔ 상주곶감유통센터 업무협약 체결 -



영천와인과 상주곶감의 공동판매와 신제품개발, 공동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되어 경북을 대표하는 특산품 판매에 날개를 달게 되었다. 영천와인씨엘법인(대표 조성현)은 8일 상주시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 영천와인산업발전을 위해 상주곶감유통센터 영농법인(대표 황성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영천와이너리법인 대표 및 회원과 상주곶감유통센터 대표 및 회원, 한국신지식인협회 사무국장과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법인은 지역특산물 판매제고 및 명품화를 위해 ▲상호 판매?홍보 및 지역경제활성화 ▲교육 및 소비자초청 투어 로 문화관광 활성화 ▲새로운 시장 개척 및 저변확대 ▲신제품 개발 및 클러스터 구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업무협약을 통해 ‘영천와인의 깊은 맛과 쫄깃한 상주 곶감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주제로 신제품을 출시 예정이다.

한편 영천시는 지역 특화산업인 와인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7년 와인선포식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해, 영천와인학교건립, 농가형 와이너리(18개소) 및 서브와이너리(50개소)를 육성해 연간 27만병, 국산와인시장 약40%를 점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와인산지 이다.

상주곶감유통센터는 2012년 67억 원을 투입해 준공했으며 현재 회원 600명(재배농가 5,000호)으로 감 관련 제품(건시, 반건시, 감말랭이, 곶감류)을 생산, 연 55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으로 수출(미국, 12톤), 상주곶감축제 등 상주곶감 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영농법인이다.

한편 김영석 영천시장은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지역 간 상생 협력으로 새로운 상생발전의 성공적 모델이 될 것”이며, “상주곶감유통센터와 지속적인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 특산물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관광 인프라, 콘텐츠 발굴 등 지역 경계를 넘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pg파일 modify시장님영천와인_상주곶감들고.JPG
jpg파일 modify시장님영천와인_상주곶감들고2.JPG
jpg파일 modify업무협약1.JPG
jpg파일 modify업무협약2.JPG
jpg파일 modify영천와인_상주곶감세트.JPG

관리담당 [문화공보관광과] 공보담당 054-330-6064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