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정보공개/개방


  • 정보공개/개방
  • 시정소식

보도자료

아름다운 문화터전 별의도시 Star영천!
깨끗한 시정, 잘사는 영천을 소개합니다.

보도자료 게시판상세보기
영천시, 산학연협력강화로 4차산업시대 준비
부제목 4차 산업혁명시대 '산학연협력'에서 답을 찾다
작성일 2018-02-05 작성자 이은령 조회수 82
관련부서 미래전략사업국 항공기업유치과 작성부서 항공기업유치과 전화
배포일자 2018-02-05 언론기관


영천시, 산·학·연 협력강화로 4차산업시대 준비


-4차 산업혁명시대 ‘산학연협력’에서 답을 찾다-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1일(목)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최로 열리는 산·관·학 산학협력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성과와 4차 산업혁명 대응방안을 공유하는 대규모 행사인 ‘제7회 경일대학교 산학협력 KOLLABO EXPO’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김영석 시장은 “요즘 세계적 화두인 4차 산업시대에 산·학·연·관 융합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며, 행정지원은 물론 인재를 양성하고 공급하는 대학교와 연구기관 역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대학이 브레인(허브) 역할을 맡아 행정주도의 지원 정책의 한계부분을 잘 극복해주길 바란다.”라 전하며, 그동안 영천지역 기업체에 도움을 준 경일대 총장과 산학협력단장 및 대학 관계자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했다.

영천시는 경일대와 RIC사업(자동차부품시험 지역혁신센터)을 통해 2007년부터 10년간 총 3억원을 지원하며 ㈜금창, 한중 등 영천관내 120여 업체가 교육지원, 장비지원 및 협약 등 679건을 수행했다. 또한 대구대학교와 LINC사업(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육성사업)을 통해 2012년부터 5년간 총 5천만원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영천상공회의소,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을 활용하여 기술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올해도 경일대와 대구대가 LINC+사업에 선정되어 5년간 국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며, 영천시 또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영천시는 보잉 항공전자 MRO센터 유치와 항공전자시스템기술센터 및 바이오메디칼생산기술센터 준공, 산업용 나노다이아몬드 제조기술 개발 등 4차 산업시대에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곧 착공하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특성화캠퍼스 설립을 통해 지역 경제 산업구조의 발전은 물론 신산업 발굴 및 유치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천시, 산학연협력강화로 4차산업시대 준비
jpg파일 산학협력콜라보.jpg

관리담당 [문화공보관광과] 공보담당 054-330-6064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