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넘어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정보공개/개방


  • 정보공개/개방
  • 시정소식

보도자료

아름다운 문화터전 별의도시 Star영천!
깨끗한 시정, 잘사는 영천을 소개합니다.

보도자료 게시판상세보기
보도자료(신녕면 연정1리 치매보듬마을 발대식)
부제목
작성일 2017-05-15 작성자 권현숙 조회수 26
관련부서 보건소 건강관리과 작성부서 건강관리과 전화
배포일자 2017-05-15 언론기관


영천시보건소-신녕면 연정1리 치매보듬마을 발대식 개최


영천시 보건소는 15일 신녕면 연정1리 경로당에서 ‘치매보듬마을 발대식’을 개최했다. ‘치매보듬마을’이란 주민이 치매교육을 받아 치매를 이해, 예방하고, 인지건강 환경개선으로 치매환자와 인지 저하자가 불편 없이 생활 할 수 있도록 주민이 보듬어 주는 마을이다.

이날 행사는 김영석 영천시장, 김장주 행정부지사, 한혜련·김수용 도의원 등 내빈과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산대학교 박태남 교수의 주민설명회와 치매보듬마을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또한 풍물놀이, 치매쉼터 어르신들의 합창, 손주들과 함께하는 치매예방체조 등 식전행사와 치매홍보대사인 기웅아재와 단비의 신명나는 공연이 이어졌다.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은 올해 경상북도 공모사업에서 신녕면 연정1리가 선정돼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으며, 앞서 영천시보건소는 호산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치매보듬마을 사업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앞으로 전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인식도 조사를 실시해 치매보듬마을의 효과를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치매환자 및 인지저하자를 위한 지지적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고령화와 더불어 증가하고 있는 치매환자가 지역공동체인 치매보듬마을에서 보살핌을 받으며 걱정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인지환경개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jpg파일 크기변환_단체사진(0).JPG
jpg파일 크기변환_시장님축사(0).JPG
jpg파일 크기변환_현판식(0).JPG

관리담당 [문화공보관광과] 공보담당 054-330-6064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