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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서비스

아름다운 문화터전 별의도시 Star영천!
깨끗한 시정, 잘사는 영천을 소개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헌장 - 새마을민원봉사과

운영부서 - 새마을민원봉사과

민원인의 입장에서 종합민원행정 운영

  • g4c 및 전자민원창구를 통한 민원에 대해서도 최대한 신속·정확하게 처리하도록 하며, 처리결과도 인터넷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지마을 현장방문 민원처리제를 월1회 운영하여 각종 민원을 접수·처리함으로써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경감해 드리겠습니다.
  • 월1회 민원인의 날을 지정하여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대하는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주2회 행정상담위원 3명이 일반민원행정, 진정, 건의 고충사항 등 민원인의 애로 및 궁금 사항을 능동적으로 해결하여 서비스 질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 통합민원창구를 운영하여 민원인들이 한 곳에서 모든 민원증명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 환경을 개선하여 민원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인과 눈높이를 같이하는 지적봉사행정 구현

  • 민원인과 대화 시에는 항상 미소를 지으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눈높이를 맞추고, 민원서류를 배부할 시에는 일어서서 정중하게 전달하고 인사를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출장중일 경우에는 민원인의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후 2시간이내 민원인이 원하는 곳으로 방문 또는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등기관서에서 등기필 통지서를 월1회 통지하도록 되어 있으나 월4회이상 담당 직원이 직접 수령하여 정리함으로써 민원인의 재산권 행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불법중개인 추방으로 신뢰받는 토지거래허가 행정 구현

  • 토지거래 검인 및 공시지가 확인원 처리는 신청즉시 5분 이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부동산중개업 지도단속 및 계도를 수시로 실시하여 불법중개행위를 근절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축 민원 처리결과를 sms로 통보

  • 건축허가·처리 과정을 문자메세지로 통보 해 드리겠습니다.
  • 건축 민원 접수·검토후 처리기간 지연 및 문제점이 발견될 시에는 30분 이내 즉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5일 이상 소요되는 건축민원의 처리기간을 30% 단축하여 처리 하겠습니다.

농지민원 관련 서류는 신속·정확하게 처리

  • 농지전용 등에 관한 농지민원 전반에 대해 민원상담을 적극 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법정처리 기간보다 2일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중 애매모호한 답변과 상담을 하지 않겠습니다.

고객참여 의견제출 & 연락처 - 영천시청 민원과

고객참여 의견제출 & 연락처 - 영천시청 민원과
서비스명접수부서전화번호fax
민원행정서비스 통합민원담당분야 330-6142 330-6800
330-6564
지적담당분야 330-6729
새주소담당분야 330-6385
지가조사담당분야 330-6386
건축민원담당분야 330-6353
농지민원담당분야 330-6536

관리담당 [총무과] 시정담당 054)330-6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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